등기필증 인터넷 발급 바로 받기
등기필증 원본이 필요하신가요?
인터넷 신청방법과 바로 갈 수 있는 웹페이지 공유해 드릴 테니 지금 바로 발급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등기필증 발급 하기
1.인터넷 등기소 들어가기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인터넷 등기소 웹사이트는 대법원에서 운영되고 있는 공식 사이트로써 믿고 인터넷 가입 하셔도 좋습니다.
2. 회원 가입
인터넷 신청을 하려면 우선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본인인증 혹은 공인인증서가 필요할 수 있으니 절차대로 회원가입하시기 바랍니다.
3. 메뉴 선택
[발급서비스] 를 누르거나 [등기필증 발급]을 선택하여 누릅니다.
4. 신청서 작성
인터넷 신청을 위해서는 신청서 내용을 작성해야합니다. 부동산의 소재지와 소유자 관련 정보를 작성하셔야 하며, 오탈자 없이 정확한 정보만을 작성하셔야 합니다.
5. 수수료 결제
등기필증은 수수료를 내셔야합니다. 수수료는 계좌이체도 가능하고 신용카드로도 결제할 수 있습니다.
6. 신청서 제출
수수료까지 납부하셨다면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제출 한 뒤에는 발급 진행상황도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7. 출력
발급이 되면 등기필증을 파일로 다운로드 한 다음에 프린트도 할 수있습니다. 이렇게 출력하게된 등기필증은 원본으로써 효력이 발생 됩니다. 중요한 서류가 실수로 유출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잘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주의 할 사항
1. 인터넷 등기소에 로그인 하기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미리 확인하시어 준비해 두시길 추천합니다.
2. 신청서내용을 적을때는 주민등록상의 이름과 주소 등 , 정확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잘못된 정보가 있을 경우에는 발급과정에서 오류가 생기거나 지연될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시기 바랍니다.
3. 필요한경우 미리 복사본을 준비해 두시고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서 안전하게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정리
등기필증은 인터넷 가입뒤 인터넷 신청이 가능한 간단한 과정입니다. 지금 이 서류가 필요하시다면 바로 등기필증 인터넷 발급진행 하여 필요 업무에 첨부하시길 바랍니다.
또 편리한 정보를 가지고 찾아뵙겠습니다.